Question & Answer

치아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려요.

치아상식[Q&A]

A 언제부턴가 찬 음식을 먹게 되면 치아가 전체적으로 시리다는 느낌을 받는데 그 이유는 찬 음식이 치아의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칫솔 사용이나 충치, 풍치로 인한 잇몸 손상, 치아가 깨진 경우, 교합이 불안정한 경우 치아의 신경이 자극을 받아 시린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시린 증상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시린 증상은 대부분 좋아지게 됩니다.

A 치석은 흔히 풍치로 알려진 잇몸병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이런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가 스케일링치료입니다.

치아에 치석이 쌓이게 되면 치아를 감싸고 있는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잇몸이 붓고 가벼운 자극에도 잇몸에서 피가 나게 됩니다.

이러한 염증의 원인인 치석을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해주면 부어던 잇몸이 가라 앉으면서 일시적으로 평소보다 내려가게 됩니다.

이 시기 동안 치아에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스케일링 후 정상적인 치아 관리를 하시게 되면 잇몸이 건강해 지면서 시린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스케일링과 더불어 잇몸치료를 함께 받으시면 좀 더 건강한 잇몸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A 충치는 구강내 세균들이 음식물과 반응하여 만들어내는 독성 물질로 인해 검게 변하면서 치아의 강도가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치아는 가장 단단한 바깥층(법랑질)과 비교적 덜 단단한 중간층(상아질), 그리고 그 밑에 흔히 신경이라고 부르는 치수, 이렇게 3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충치가 바깥층에만 국한된 경우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 검진을 통해 사전에 미리 예방적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충치가 중간층까지 침범한 경우 차고 뜨거운 음식에 자각 증상은 생기나 음식을 먹지 않을 때는 증상이 크지 않아서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충치가 더 진행되는 것을 막기위해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충치가 신경부위까지 침범하게 되면 자각 증상이 심해지고, 이런 경우는 충치치료만으로는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충치가 신경부위까지 침범한 경우에는 신경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A 충치가 심해서 신경치료를 받게 되면 치아는 기존보다 강도가 약해지고 쉽게 깨지게 됩니다.

어금니의 경우 신경치료를 받게 되면 금(Gold)나 금속,혹은 세라믹 재질등을 이용한 크라운 보철 치료를 병행하여 치아를 보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A 변색치아는 심미성 저하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는데 심리적인 고통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런 색상으로 복원시켜 주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강구되어 왔습니다.

라미네이트나 세라믹 크라운(도재 전장관)등의 수복치료도 사용될 수 있지만 이는 치질 삭제가 필요하며 적절한 심미재현이나 치아주위조직의 손상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점없이 간편하게 치질을 보존하면서도 안전하게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는 치아 미백술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변색치가 미백치료로 다 개선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변색의 원인, 임상적 특징을 파악하기 위해 치과의사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보통 어릴 때 항생제를 자주 먹었다거나, 불소가 포함되어 있는 수돗물을 먹어서 치아의 색이 누렇게 된 경우, 또는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치아가 조금씩 어두워지거나 커피 같이 착색되는 기호음식물 때문에 이가 누렇게 되는 등의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치아변색의 경우 , 사회생활에 전혀 지장없이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생활치 표백술이라 하여 치과의사에 의한 표백술과 환자자신이 장치를 이용하여 직접 자가표백하는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90년대에 들어와서는 후자의 방식이 환자들에게 더욱 호감을 주고 간편하면서도 약제의 개발로 전문가표백술 못지않은 만족스런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우선은 치과의사에게 정확한 원인과 진단 및 미백치료방법에 대해 상담하신 후 악궁에 맞는 장치(mouth guard) 를 만들어야 합니다.

A 해부학적 구조 상으로 흔히 사랑니라 불리는 제3 대구치 아래에 하악관이라는 뼈속에 있는 관이 지나갑니다.

이 관안에는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고 있어 아래턱의 치아와 입술, 턱부위에 분포하게 됩니다.

사랑니와 하악관의 위치관계는 개인차가 있어 사람에 따라 서로 가까운 경우 발치 중 자극을 받아 이상감각이나 무감각이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6주일에서 6개월 경과 후 재생되어 회복하게 됩니다.

그러나 회복 기간이 지연되는 경우 불편감이 심하기 때문에 초기부터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초기의 물리치료나 약물치료가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외과적 술식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A 금(균열)이 간 치아(Cracked tooth)의 증상 및 진단

정상적인 치아에서도 잔금이 관찰되며 치아에 금이 간 것이 육안으로도 관찰이 쉽지 않고 방사선 사진에서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금이 간 치아의 진단은 증상에 의존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치아에 금이 간 경우에 느껴지는 특이한 증상은 씹을때 날카롭게 느껴지는 통증입니다.

충치가 없고 치주가 건전한 치아에 이런 통증을 호소하시는 경우, 여러가지 확인 가능한 진단 방법을 시도해보며 확진을 내리게 됩니다.


금이 간 치아의 치료

한번 생긴 금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

교합력에 의해 금이 점점 치아뿌리쪽으로 진행되며 어느이상 진행되면 치료가 불가능하며 발치할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더이상 금이 가지 않게끔 이를 씌워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우선적으로 치아 삭제후 임시 크라운을 씌워 증상을 관찰합니다.

여러번 점검하여 괜찮을 것으로 판단되면 최종 크라운 치료를 하며, 증상이 계속 남아있으면 근관치료를 하게 됩니다.

근관치료 후에도 증상이 가라앉으면 크라운 치료를 시행하며, 증상이 남아있으면 발치를 하게될 수도 있습니다.


치료의 한계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것이 아니고 진행을 막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 후에도 확실히 사용 연한을 보장드리지 못합니다.

드물지만 증상이 가라앉아 크라운 치료를 완료했는데 얼마 가지 않아 다시 증상이 나타나 발치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오래 잘 쓰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해를 사지 않게끔 금이 간 치아의 치료시에는 이런 사항을 강조드리고 치료를 하게 됩니다.

A 잇몸의 휴식을 위해 하루 8시간 이상 틀니를 빼놓고 계셔야 합니다.

틀니를 빼놓고 있을 때는 찬물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의치 세정제가 있는 경우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소독을 위해 뜨거운 물에 넣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틀니의 재료인 아크릴릭 레진의 변형이 생기게 되어서 입안에 장착이 맞지가 않아서 사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또 보통 식사후에도 틀니를 청결히 닦아주시는 것이 좋읍니다.

치약을 사용하여 과도한 칫솔질을 틀니에 가하게 되면 틀니의 마모를 일으켜서 좋지않읍니다.

가볍게 흐르는 물에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A 예 그렇습니다. 간단히 원리를 말씀드리면, 인체에 무해하고 인체의 뼈와 결합하는 성질의 금속으로 된 나사형의 기둥을 이가 상실된 부위의 턱뼈에 식립한 후 이것이 고정되면 그 위에 보철물을 해 넣는 것입니다. 이 치료는 옆의 치아를 손상시킬 필요도 없고, 턱뼈가 흡수되는 것도 막아주고, 틀니의 불편함도 해결해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의 전신상태, 구강조직 상태 등에 따라 가능할 수도, 아닐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1개의 치아 수복부터 전체악의 임플란트 보철까지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보철치료 계획이 가능합니다.

A 교정치료는 틀어진 치아를 기계적 힘의 의해 바르게 잡는 치료를 말합니다.

정해진 공간 안에서 치아의 움직임은 지극히 제한적입니다.

또한 치아는 원래 위치로 돌아가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교정치료 완료후에 유지장치를 착용해야 합니다. 유지장치의 착용을 게을리 한다면 치아는 다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또한 사람의 치아는 평생 조금씩 앞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교정치료 후에도 미세한 치아의 움직임은 정상적인 것이며 이로 인한 치아 배열의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눈에 띄게 치아의 배열이 틀어지게 된다면 다시 교정치료 가능성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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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백세플란트치과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 개개인의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백세플란트치과의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원하시는 분은 백세플란트치과 사이트에 로그온 하신 후, 로그아웃 버튼 옆의 "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2. 만일 ID와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신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ID 확인/비밀번호 확인"서비스를 통해 ID나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백세플란트치과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회원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에 대해서 백세플란트치과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다만, 백세플란트치과의 과실 혹은 고의에 의한 회원 ID와 비밀번호 유출에 대해서는 해당 고객이 백세플란트치과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백세플란트치과의 계정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이용한 뒤에는 해당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주십시오. 특히 컴퓨터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로그아웃하시거나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여야 합니다.


※ 회원 탈퇴

백세플란트치과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이 원할 때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는 회원 정보 관리 화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단, 회원이 가비아에서 이용 중인 서비스의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회원 탈퇴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2.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는 이용자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생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숫자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작성 규칙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

3. 백세플란트치과는 백신 프로그램 및 악성코드 방어 소프트웨어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매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4. 백세플란트치과는 침입차단 기능과 침입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고가의 라우터와 L3 스위치 장비를 사용하여 이중으로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5. 백세플란트치과는 또한 별도의 침입차단시스템(Firewall)을 구축하여 3중 개인정보보호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백세플란트치과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시스템에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백세플란트치과의 정보통신망 외부로 개인정보를 송신하거나 PC에 저장할 경우 암호화하여 저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백세플란트치과 회원 중 백세플란트치과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불만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무단 유출이나 기타 심각한 개인정보 침해 시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http://www.1336.or.kr, 전화 02-1336,)에 불만처리 또는 중재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사 규정에 별도의 전산관리규정을 마련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칙의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 유지 및 정기적인 확인 감독
4.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시의 보호조치
5.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백세플란트치과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 명 : 박준영
직 책 : 대표원장
전화번호 : 032-527-2754
E-mail : alldentalbp@naver.com


※ 아동의 회원 가입에 대해

1. 백세플란트치과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않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백세플란트치과가 임의로 회원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2.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대리인의 책임하에 있는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백세플란트치과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미성년자 거래시 철회에 대해

백세플란트치과는 미성년자와의 거래시 사전에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구할 의무가 있으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못한 거래의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당사자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부모)이 거래 성립 후 7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할 경우, 거래를 철회(환불)하겠습니다.


※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해

1.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을 대상으로 백세플란트치과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안내, 서비스에 대한 공지 등에 대한 메일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2.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을 대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는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여 회원들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며, 수신거부 의사를 밝힌 회원에게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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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칙

1. 백세플란트치과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과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세플란트치과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제정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음을 선언합니다.

2. 백세플란트치과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관련 법률 및 정부 지침의 변경과 백세플란트치과의 내부 방침 변경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백세플란트치과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은 백세플란트치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최소 7일간 게시됩니다.


※ 개인정보

백세플란트치과는 귀하께서 백세플란트치과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귀하께서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개인정보 수집 항목 중 “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들은 백세플란트치과가 서비스를 이행하기 위해 외주업체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개인정보"의 범위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서 규정하는 내용에 따라,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의미 합니다.

2. 백세플란트치과는 이용자 확인, 대금결제, 이용 서비스의 소유자 확인, 개별회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기타 부가서비스 등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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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 서비스의 소유자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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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백세플란트치과은 회원 개인정보를 위탁관리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 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회원이 백세플란트치과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해지 신청 순간까지"입니다. 백세플란트치과의 회원DB는 탈퇴 신청자의 개인정보가 탈퇴 즉시 삭제토록 되어 있습니다. 단, 수집목적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률의 규정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등


※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1.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타인 또는 다른 회사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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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 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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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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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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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2.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는 이용자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생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숫자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작성 규칙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

3. 백세플란트치과는 백신 프로그램 및 악성코드 방어 소프트웨어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매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4. 백세플란트치과는 침입차단 기능과 침입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고가의 라우터와 L3 스위치 장비를 사용하여 이중으로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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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백세플란트치과 회원 중 백세플란트치과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불만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무단 유출이나 기타 심각한 개인정보 침해 시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http://www.1336.or.kr, 전화 02-1336,)에 불만처리 또는 중재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사 규정에 별도의 전산관리규정을 마련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칙의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 유지 및 정기적인 확인 감독
4.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시의 보호조치
5.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백세플란트치과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 명 : 박준영
직 책 : 대표원장
전화번호 : 032-527-2754
E-mail : alldentalbp@naver.com


※ 아동의 회원 가입에 대해

1. 백세플란트치과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않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백세플란트치과가 임의로 회원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2.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대리인의 책임하에 있는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백세플란트치과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미성년자 거래시 철회에 대해

백세플란트치과는 미성년자와의 거래시 사전에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구할 의무가 있으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못한 거래의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당사자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부모)이 거래 성립 후 7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할 경우, 거래를 철회(환불)하겠습니다.


※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해

1.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을 대상으로 백세플란트치과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안내, 서비스에 대한 공지 등에 대한 메일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2. 백세플란트치과는 회원을 대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는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여 회원들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며, 수신거부 의사를 밝힌 회원에게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겠습니다.